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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torial or Tip/Z_brush/Mudbox

[Zbrush]Zbrush를 이용한 맵핑 방법


 

-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Tool> Geometry> Divide를 적용한다.

- Textute에서 적용할 사진 이미지를 불러 온다.

- Textute> Width / Height를 정한 후 New로 현재의 오브젝트의 적용이 될 것이다. 

 

Projection Master> Colors를 선택 후, Drop Now를 적용한다.

 

Tool> Plane3D를 선택한 후

 

그 안에 얼굴 사진 이미지를 적용한 후,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 Rgb Channels : 툴의 색상 만을 적용.

- Z Intensity : 툴의 깊이 강도를 조절.

 

Edit - 3D 편집모드를 적용하면 오브젝트 안으로 이미지가 적용된 것을 볼수 있다.

 

현재 적용된 이미지의 위치 & 크기를 조정하기 위하여

Move - 이동 툴을 선택한다.( 이때 Draw 버튼은 꺼준다. )

 

Move / Scale / Rotate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대략적으로 맞추어 준다. 

 

Edit를 누른 상태에서, Move를 이용하여 사진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조정할 수가 있다.

 

이미지 수정 작업이 끝나면, Projection Master> Colors를 선택 후, Pickup Now를 적용한다.

 

오브젝트의 이미지가 적용된 것을 볼수 있다.

 

다른 방향으로 쏘기 위하여, 현재 적용된 이미지를 새롭게 복사한다.

Texture> clone을 적용한다.

새로이 Tool> Plane3D를 생성하여, 이미지 적용하는 방법을 실행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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