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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torial or Tip/Maya

[Maya]sss쉐이더




* Mentalray texture node 옵션

- File size width/File size Height : width 값은 랜더링 해상도의 두배
                                                 Height 값은 랜더링 해상도와 같은 수치

- Image name : 스틸이미지 따로지정하지 않는다.
애니메이션 랜더링 - bake 파일저장.
최종 랜더링시 writable 옵션을 끄면 랜더링 시간 향상

- sss 쉐이더 옵션 <weight : Diffuse + Front = 1>
Back sss Depth : Back sss Radius와 같은 값 유지
이 Depth 값이 Radius 값보다 높으면 : 발광
                                         낮으면 : 발광 약해짐







Overall color : 피부의 제일 위쪽에 over 되는 color. 기본칼라에서 약간밝은 texture

Diffuse color : 피부의 안쪽에서 살짝 투명한 뒤로 보이는 핏줄이나 근육의 불규칙 등의 texture

Epidmal scatter color : 기본 칼라보다 좀더밝은 texture

Subdermal scatter color : 기본칼라 보다 좀더 어두운 texture

Back scater color : 기본칼라보다 가장 어두운 texture

Spcular color : 스팩큘러 칼라

Light map : 라이트맵

Bump : bump , texture 를 바로적용했을 때 마야의 범프노드가 생성이 되지않는다.

마야의 유틸리티인 범프노드를 생성 후에 수동으로 texture를 연결하고 이것을 스킨쉐이더와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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