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이미지와 같은 느낌을 내기 위한 라이팅
우선 마야의 기본 SpotLight 를 전구의 위치에 설치한다.
Area Light 를 켜주고 Shadows 도 원하는 값으로 설정한다.
좀더 확실한 Spot light 느낌을 보다 쉽게 내기 위하여 Custom Shader에
위의 이미지와 같은 MentalRay Lights 경로에 있는 physical_light 를 연결해 준다.
위의 이미지는 Physical_light 의 옵션이다.
보통 color 속성의 v 의 수치를 기존값보다 과하게 높혀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빛이 비치는 곳의 Fog 느낌을 보다 더 자연스럽게 주기위해 기존의 Spot Light 안의 Light Fog가 아닌 PartiVolume 이라는 mental ray의 Volumetric Materials를 쓸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빛이 비치는 영역의 사이즈로 Cube 하나를 생성해서 위와 같이 배치해 둔다.
그리고 그 큐브에 transmat(빈 공간으로 변환)이라는 쉐이더를 어사인 해준다.
transmat의 ShadingEngine 속성에서 Volume Shader 에 PartiVolume이라는 Volumetric Materials을 연결해 준다.
Scatter를 조절하여 밝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Light Linking 의 속성에 사용되길 원하는 라이트를 연결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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