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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torial or Tip/Maya

[Mentalray] Spot Light Fog효과




위의 이미지와 같은 느낌을 내기 위한 라이팅




우선 마야의 기본 SpotLight 를 전구의 위치에 설치한다.





Area Light 를 켜주고 Shadows 도 원하는 값으로 설정한다.









좀더 확실한 Spot light 느낌을 보다 쉽게 내기 위하여 Custom Shader에




위의 이미지와 같은 MentalRay Lights 경로에 있는 physical_light 를 연결해 준다.









위의 이미지는 Physical_light 의 옵션이다.


보통 color 속성의 v 의 수치를 기존값보다 과하게 높혀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빛이 비치는 곳의 Fog 느낌을 보다 더 자연스럽게 주기위해 기존의 Spot Light 안의 Light Fog가 아닌 PartiVolume 이라는 mental ray의 Volumetric Materials를 쓸것이다.








그러기 위해선 빛이 비치는 영역의 사이즈로 Cube 하나를 생성해서 위와 같이 배치해 둔다.









그리고 그 큐브에 transmat(빈 공간으로 변환)이라는 쉐이더를 어사인 해준다.







transmat의 ShadingEngine 속성에서 Volume Shader 에  PartiVolume이라는 Volumetric Materials을 연결해 준다.






Scatter를 조절하여 밝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Light Linking 의 속성에 사용되길 원하는 라이트를 연결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