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타의 페이셜 리깅들은 퍼포먼스 캡쳐와 애니메이션 작업에서 공통적으로 쓰일 수 있게 정의된 상위 파라미터들에 맞추어 만들어져 있는데, 내부적으로는 블렌드쉐입을 중심으로 몇 개의 추가적인 디포머를 조합해서 구현되어 있습니다. 유저가 상위 파라미터를 조절하면 아래로 연결된 디포머 파라미터들이 몇 가지 규칙을 통해 자동적으로 계산되는 구조입니다. 보통은 이 상위 수치들을 직접 조절하고, 리깅 컨트롤러는 시각적으로 방해되는 등의 이유로 사용을 최소화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결국 유저 입장에서 보면 블렌드쉐입 사용하는것과 거의 같습니다.

일단은 스킨클러스터가 있구요, 이외에는 인하우스 디포머들이라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블렌드쉐입+스킨클러스터 조합만으로도 이미 거의 모든 표현 범위를 커버하고, 나머지 디포머들은 남은 아주 약간의 디테일을 더하는 역할만을 하기 때문에 너무 크게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복잡한 블렌드쉐입 리그이고 'Stop Staring'같은 책에 등장하는 고급 블렌드쉐입 기법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io9.com/5977133/check-out-the-massive-upgrade-gollum-got-in-these-gorgeous-hobbit-fx-reels

 

 

 

Write your message and submit
« PREV : 1 : ··· : 129 : 130 : 131 : 132 : 133 : 134 : 135 : 136 : 137 : ··· : 558 : NEXT »